똑똑하고 얄미운 Aedi

가지고 싶은 플라스틱카드(Plastc Card) 본문

머니/신용카드

가지고 싶은 플라스틱카드(Plastc Card)

Aedi_ 2015. 12. 14. 13:00

오늘 SKT의 MWC 전시회에 관한

기사를 봤는데..

http://www.sktform.co.kr/index.php/10707/

 

여기서 눈에 띄는게 있었다.

바로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신용카드'

 

여러장의 카드가 한장에 쏙 들어가는 개념으로

있으면 정말 편리할 것 같다.

 

가격은 자재비가 높아

단가가 꽤 클거 라는 점

 

일반 플라스틱카드 단가야

천원이 될까 말까 하겠지만.

 

이카드는 최소 5만원은 할 것 같다.

 

물론 중국버프를 받으면 단가가 쭉~~

내려가겠지..

 

하지만 내가 기다리고 있는 궁극의

카드는

바로 이것

Plastc Card : ☞ 공식 홈페이지

 

e-잉크가 터치스크린이 지원된다.

 

그리고 카드와 내가 멀어지면

알려준다..ㅋ

분실방지!

 

앱으로 카드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다.

 

카드는 완충하면 30일사용이 가능하고

무선으로 충전한다.

 

 

 

카드의 스펙은 이래와 같다.

 

 

근데 유일한 단점

가격이 $155 ㅋㅋㅋ

 

다이아몬드 박히 우리나라 VVIP카드 단가도

저정도는 안될 것 같은데..

 

국내 카드사가 과연 막대한 비용을

감수하고 도입할 수 있을까?

 

 

이정도 수준의 카드도 비용문제와

특허 문제로 출시가 안되고 있는데 말이다.

 

정말 해결해야할 이슈가 많고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우리가 희망을 걸 수 있는 건 바로

중국 버프 ㅋㅋ

대륙의 스케일로 단가를 확 낮춰줬으면 한다.

 

특허.. 그거 뭐얌? 하는 자세로

밀어 붙이는 대륙..

 

신용카드의 세대교체를 위해선

과감한 결단이 필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