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남자들의 로망하면 수억원을 호가하는 슈퍼카를 떠올리실텐데요. 여기 슈퍼카의 크기의 수백분의 1 밖에 되지 않지만 가격은 슈퍼카를 몇대 사고도 남을 만큼 비싼 물건 있습니다. 바로 남자들의 또 다른 로망인 럭셔리 시계일텐데요. 고작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큰 정도의 작은 시계이지만, 이 작은 물건안에 수많은 정교한 부품들이 들어가고 눈을 매혹시키는 화려한 디자인과 중력까지 고려해서 시간의 오차를 줄이려는 장인들의 섬세한 기교가 묻어나는 그야말로 '명품'이라고 불리우는 시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생 한푼도 안쓰고 모아도 살 수 없는 슈퍼카는 그냥 껌값으로 만드는 초럭셔리 명품시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크리스토퍼 콜롬버스(Christopher Columbus) - 2.6억
이 시계는 1492년 대서양을 가로 질러 세계를 항해한 크리스토퍼 콜롬버스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콜럼버스가 대서양을 횡단 할 때 유일하게 의지 했던 나침반 형상화환 자이로스코프가 6시 방향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는게 디자인의 핵심입니다.
제작사 : 제니스(Zenith)
타이타닉 DNA(Titanic DNA Tourbillon) - 3.6억
이 시계는 1991년 실제 침몰된 타이타닉에 잔해나온 금속을 구입하여 제작을 했따고 하는데요. 타이타닉 침몰 100주년이 되는 2012년까지 2,012개만 한정판매한 시계입니다. 이 시계는 독특하게도 낮인지 밤인지말 알려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간에 엃메여서 사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은 아니그 세상을 내 중심으로 사는 사람들을 위한 그런 시계입니다.
인벤션 피스 2(Invention Piece 2) - 8.5억
인벤션 피스2는 2009년 세상에 공개된 인벤션 피스3보다 늦게 출시가 됐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제작기간이 더 오래 걸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많은 노력과 정교함이 필요한 시계이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중력을 극복하고 시계의 오차를 줄여주는 뚜루비용이 1,7시 방향에 각각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뤼벨 포지는 65명의 직원 일년에 약 110개의 시계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제작사 : 그뤼벨 포지(Greubel Forsey)
그랜드 콤플리케이션 1735(1735 Grande Complication) - 9억
블랑팡의 그랜드 콤플리케이션은 모든게 수제입니다. 740개의 수제부품을 사용하여 수제로 만든 이 시계는 밴드가 악어가죽으로 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제작사 : 블랑팡(Blancpain)
모넷 마지스트랄리스(Moinet Magistralis) - 9.7억
2천년전 지구에 떨어진 운석으로 만들어진 이 시계는 이미 그 원재료 부터 희소가치가 엄청난데요. 이 세계는 4개의 푸른색, 골드색의 서브다이얼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색 악어가죽 스트랩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남성적인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제작사 : 루이스(Louis)
블랙 캐비어 뱅(Black Caviar Bang) - 11억
최고의 장인이 2,000시간에 걸쳐 제작한 이 명품은 하루 하루 8시간씩 작업을 한다해서 1년이 넘게 걸리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희귀한 블랙 다이아몬드 322개를 사용한 블랙 캐비어 뱅은 단 1개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제작사 : 위블로(Hublot)
스카이문 뚜루비옹(Sky Moon Tourbillon) - 15억
이 시계는 파텍 필립이 만든 시계중 가장 복합한 제품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총 688 부품으로 만들어졌으며 시계 뒷면은 밤하늘 그려져 있으며 동서남북 방향을 알 수 있는 나침반이 있다고 합니다.
제작사 : 파텍 필립(Patek Philippe)
투어 드릴(Tour de I'lle) - 17억
투어 드릴은 1755년 스위에서 설립된 제조다인 베쉐론 콘스탄틴에서 제작한 손목 시계입니다. 이 시계는 바쉐론의 창립 250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었으며 지구상에 단 7개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시계에서 별자리를 관찰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작사 :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
플래티넘 월드 타임(Platinum World Time) - 45억
플래티넘 월드 타임은 2002년 경매에서 45억에 판매가 됐는데요. 당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로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시계 전면에는 이 시계의 상징인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 세계 42개국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매자들을 위해서 노란색, 흰색, 로즈색과 백금 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다고합니다.
제작사 : 파텍 필립(Patek Philippe)
메테오리스(Meteoris) - 52억
메테오리스의 가치는 바로 달과 화성 그리고 수정에서 떨어진 운석 파편으로 만들어 진 것인데요. 이 시계는 경매에서 459만 9487달러에 판매가 됐습니다.
제작사 : 루이 모네(Louis Moinet)
슈퍼컴플리케이션(SuperComplication) - 125억
1933년 은행가 였단 헨리 그레이브 주니어가 타펙 필립에 주문한 이 회중시계는 총 5년에 걸친 설계와 제작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약 900개의 부품이 사용된 이 시계는 단순해 보이지만 24개의 기능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2014년 경매에서 125억에 판매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제작사 : 파텍 필립(Patek Philippe )
201 캐럿(201 karat) - 280억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총 201캐럿의 보석으로 만들어진 이 이셰는 15캐럿의 옐로우 다이아몬드, 12캐럿의 블루 다이아몬드, 11캐럿의 화이트 다이아몬드를 포함해서 총 201캐럿의 다이아몬드로 만들어 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보석 때문에 겉모양은 시계라기 보다 팔찌처럼 보입니다.
제작사 : 쇼파드(Chopard)
조알리에 101 망셰뜨(Joaillerie 101 Manchette) - 680억
밀리언달러 베이비를 의미하는 이 시계는 576개의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순수 원재료의 값만 수백억원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제작사 : 예거 르쿨트르(Jaeger Lecoultre)
마리앙투와네트(Marie Antoinette) - 2,400억원
이 시계는 1783년 마리 앙투아네트를 동경한 한 사람이 브뤠게(Breguet)에 주문한 제품입니다. 이미 이 사실만으로도 수백년이 넘은 시계장인업체로써의 가치가 증명 되는 것인데요. 이 시계를 주문 할 당시 시간이나 금액의 제한을 두지 않았다고 최고의 시계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시계는 1983년 이스라엘레서 도난을 당하고, 2008년 복원을 했다고 합니다.
제작사 : 브뤠게(Breguet Grande)
이상 억소리나는 세계에사 가장 비싼 명품 시계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