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날씨가 쌀쌀해지다 보니 무척이나 건조한데요. 이런 날씨는 감기 걸리기고 쉽고, 또 입술과 손이 쉽게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핸드크림을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최근 핸드크림의 원료로 각곽을 받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씨어버터(Shea Butter) 인데요. 오늘은 시어버터의 장점과 집에서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어버터란?
시어트리의 열매인 시어너트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 보습력이 일반적인 보습원료보다 수십배 강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보습화장품에 주로 이용이 되고 있으며, 버터이기 때문에 식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어버터의 장점
앞에서도 설명 드려지만, 보습력이 장점 입니다. 그리고 피부에 유익한 비타민(A,D,E,F)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아프리카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신생아용 크림으로 그리고 벌레 물린곳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또 시어버터의 단사슬 지방산의 효과로 약품의 원료로 활용되어집니다.
시어버터 로션 만드는법
- 준비물 : 시어버터,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또는 아몬드오일, 아로마 오일(본인이 원하는 향)
- 만드는 방법
① 시어버터:코코넛오일:올리브오일을 2:1:1의 비율로 섞고, 아로마 오일은 10~15 방울 넣어준다.
② 중탕을하여 중불로 가열하며 버터와 오일이 완전히 녺을 때 까지 잘 저어준다.
③ 버터와 오일이 다 녺으면, 그릇에 담아 상온에 둔다.
④ 상온에 두면 가장자리부터 다시 굳게 되는데, 이때 핸드 믹서로 잘 갈아 준다.
⑤ 핸드믹서로 몇분간 갈아주면, 휘핑크림처럼 되는데, 이를 통에 넣어 보관후 사용한다.
마치며
오늘은 Shea Butter의 장점 및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건조해진 요즘 항상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