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출판용 간판용 무료 폰트 추가 공개 본문

Life/생활정보

출판용 간판용 무료 폰트 추가 공개

Aedi_ 2016. 11. 14. 13:41

제 블로그 포스팅중에서 인기 있는 포스팅 중 하나가 바로 무료폰트 총정리 포스팅 입니다.


최신 상업용 무료폰트 총정리


헌데 이 포스팅은 올 3월에 정리한 글이라 2016년 한글날에 추가로 배포된 무료폰트는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6년 한글날 추가로 공개된 폰트 및 그 이후 발견한 폰트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연성체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제작한 폰트라고 합니다. 어수룩해보이지만 또박 또박 한글자씩 정성을 들여 써내려간 붓글씨체입니다.


연성체



다운로드






 빙그레체


빙그레체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바나나맛유우에 사용된 폰트 입니다. 빙그레체는 각진 모서리가 없이 모든 글씨가 둥글 둥글한 형태의 폰트입니다. 아래는 제작사인 빙그레에서 설명한 폰트 설명입니다.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 빙그레!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기여자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여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고자 하는 빙그레의 기업 이념이 담긴 빙그레 폰트를 선보입니다. 빙그레 폰트는 모두가 제약 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빙그레체



다운로드






 푸른전남체


푸른전남’은 ‘생명’, ‘청년’, ‘젊음’ 등 전남의 긍정적 비전을 포괄하는 순우리말로 이루어진 전라남도 전용서체 명칭입니다. 아래는 푸른전남체를 제작한 전남시의 폰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전체적으로 고딕의 형태를 이루며, 한글의 경우 ‘ㅅ,ㅈ,ㅊ’ 등의 자소에서 시원하게 쭉 뻗은 획의 스타일과 정원형의 ‘ㅇ’을 통해 젊음의 역동성을 표현하며, 한글과 조화를 이루는 영문은 높은 X-height로 인해 속공간이 시원하여 가독성 높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푸른전남체



다운로드






 넥슨 풋볼고딕


넥슨 풋볼고딕은 인기게임인 FIFA 온라인 3용으로 넥슨에서 제작한 폰트입니다. 축구선수, 축구공을 모티브로 제작한 폰트이며, 주의할 점은 이 폰트는 상업적 목적(인쇄물, 온라인, 광고물 등)으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개인, 학교, 공익목적의 자선, 구호단체에서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넥슨 풋볼고딕



다운로드






 가비아 폰트


가비아 폰트는 가비아와 국민대의 콜라보로 제작된 폰트로 2015년 11월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어디서나 어떤목적으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비아는 한글 글꼴을 지속적으로 개발, 배포하여 가볍고 풍부한 한글 인프라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캠페인의 첫 단추를 장식한 가비아X국민대 글꼴 프로젝트와 그 결과물인 가비아 솔미체 · 봄바람체 · 납작블럭체를 소개합니다.

어디서든, 어떤 목적으로든 가비아 글꼴 3종을 자유롭게 활용해보세요.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가바이 납작블럭체



다운로드






 EBS 훈민정음체


EBS 훈민정음체는 한글의 568돌을 맞이해서 EBS에서 제작한 폰트입니다. 제작사의 폰트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한류와 올바른 언어사용을 선도하고 있는 EBS가 훈민정음 반포 568돌 기념 한글날을 맞아 새롭게 개발한 “EBS 훈민정음”을 전 국민대상으로 무료 배포합니다.

EBS가 제작하여 무료 배포하는 “EBS 훈민정음”은 훈민정음 창제와 더불어 목판으로 제작된 해례본체의 기본형과 주요특징을 유지하면서 단순화한 획과 선으로 디자인하여 글꼴의 가독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줄여 모바일과 웹 환경에 최적화하였습니다.


훈민정음







 tvn 즐거운이야기체


즐거운이야기체는 tvn에서 개국 10주년을 기념해 제작 &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입니다.




다운로드






 이순신 돋움체


이순신 돋움체는 2015년에 이어 2016년에 새롭게 아산시에서 제작 및 배포한 무료폰트 입니다. 이순신체가 이순신장군의 난중일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면, 돋움체는 이순신 장군의 강직함, 정의로움, 곧은 정신을 표현한 서체라고 합니다.



다운로드






 스웨거체


스웨거체는 남자화장품 전문브랜드인 스웨거와 산돌의 콜라보로 제작된 폰트입니다. 남성화장품 전문브랜드 답게 상남자의 느낌을 살려서 제작했다고 합니다.


스웨거체

다운로드



이상 2016년 한글날 발표된 무료폰트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끝으로 블로터닷넷에서 관리중인 무료 한글폰트 사용범위 구글닥스 링크을 공유합니다. 간판용으로 사용하실 폰트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 문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무표한글폰트 사용범위 정리(구글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