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추억 돋는 맛이 생각날 땐? 종로 포장마차 본문

Life/국내여행

추억 돋는 맛이 생각날 땐? 종로 포장마차

Aedi_ 2015. 11. 23. 20:30


요즘 종로는 재건축으로 인해서 강남처럼 빌딩숲이라 할만큼 큰 빌딩들이 많이 들어섰는데요, 추억의 맛집이 많았던 피맛골도 재건축으로 인해 많은 곳이 역사속으로 사라지거나, 새로운 건물에 다시 둥지를 틀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맛집이 많지만, 예전보다 높아진 가격 때문에 부담스러운 곳이 대부분 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맛집이 많아서 친구들과 종종 모임을 가졌던 추억의 장소가 없어져서 아쉬운데요.




그래도 여전히 추억이 돋는 식당들이 남아 있다는건 참 좋은 소식 입니다. 대표적으로 종로 포장마차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이곳에 가면 추억의 음식들은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저에게 포장마차란.. 어렸을 때 동네에서 아버지가 친구분들과 술한잔 하실때 옆에서 한점 얻어 먹었던 꼼장어의 잊을 수 없는 맛의 기억을 가진곳 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깜짝 놀라게 되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여러개의 가게가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손님들도 꽤 많습니다. 이 때가 저녁 7시 30분쯤 이였나 했는데 손님들이 꽤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보통 포장마차는 2차로 많이 들 가는데, 여기는 음식이 맛있고 양도 많아서 1차로 와도 괜찮습니다.






포장마차라고 무시하면 안됩니다.와이파이도 되는 나름 첨단 시설입니다. ^^





메뉴판 사진도 찍었는데요, 종로에서 이정도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이제 손으로 꼽아야 겠죠. 서비스로 계란후라이도 무한리필로 먹습니다. ^^ 물론 이모님이나 삼촌한테 애교로 부탁을 드려야 하지요 ㅋ





이게 바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식이랍니다. 참 머음직 스럽죠??




이건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인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우렁이라고 해야하나? 초장을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그리고 해물파전! 보통 종로 포장마차에선 막걸리는 먹는데요, 막걸리랑 뗄래야 뗄 수 없는게 바로 해물파전입니다! 말 그래도 찰떡 궁합!




사진만 봐도 침이 꼴깍 꼴깍~ 넘어가는데요, 추억 돋은 맛이 생각나실 땐, 종로에 한번 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