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한국민속촌 먹거리 놀거리 본문

Life/국내여행

한국민속촌 먹거리 놀거리

Aedi_ 2016. 5. 23. 09:17

오늘 후기는 작년 겨울에 다녀온 한국 민속촌 방문기 입니다. ^^ 그야말로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우리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곳이죠 ㅋ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허리를 꼳꼳이 세운 토끼 군기가 제대로 들어 갔네요 ^^



구수한 비주얼의 도자기 인형.





겨울이라 그런지 아직 연못은 얼어 있었지만.. 그게 더욱 운치가 있었다는..


당나귀도 옆에서 만져 볼 수가 잇었는데 냄새가 좀 났다는..ㅋ




전설에 고향에서 많이 보던 비쥬얼 이네요 ^^



민속촌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즐길거리#1 민속놀이


윷놀이, 활던지기, 방아 등..이곳 저곳에 적당히 배치가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람 만한 윷~! 와이프가 낑낑 거리며 던지고 있습니다.


 




즐길거리#2 음식


장모님이 예전 민속촌에서 먹던 국밥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해서 다시 가봤습니다. ^^

특별한 레시피는 아닌다 추운 겨울에 밖에서 먹다보니 따뜻한 국물이 일품이었어요 bb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나는 민속촌의 국밥




국밥과 함께 멋으면 더웃 맛나는 파전..파전은 사람들이 좀 있어서 기다려야 해요.



볼거리#1 마상무예


경주 밀레미엄파크 갔을때도 본 마상무예인데요.. 경주는 신라 화랑 컨셉의 마상무예인데 반해..

한국민속촌은 몽골의 마상무예라고 합니다. 근데 생각해 보니 한국민속촌은데... 몽골 마상무예라니..@.@

엄청난 균형 감각을 선보이는 몽골 청년들...




이렇게 누웠다 뛰었다. 내렸다 다시 올라 탔다를 반목했네요 ^^;;




이렇게 아찔한 장면들도 종종 연출~!



볼거리#2 사물놀이


사물놀이의 하이라이트 상무 돌리기 매번 봐도 멋있는 것 같아요~!

언제 봐도 멋있는 상무돌리기


 



볼거리#3 줄타기


아슬아슬 외줄타기..가슴이 두근두근 ^^   




몽골의 마상무예만큼이나 가슴을 졸이게 했던 줄타기~!

이상 한국민속촌 방문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