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통합자막 분리 프로그램, 영어자막 없애는 법 본문

IT/정보

통합자막 분리 프로그램, 영어자막 없애는 법

Aedi_ 2016. 5. 22. 11:32

통합자막 분리 프로그램


요즘 미드 자막을 구하다 보면, 통합자막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로 볼 때는 통합 자막이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는 통합 자막인 경우 한글만 또는 영문자막만 골라서 볼 수가 있어서 인데요.


PMP나 Divx 플레이어의 경우 통합자막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서, 한글과 영어 자막이 동시에 나오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이 경우 통합자막을 분리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데요.


오늘은 그래서 통합자막을 한글과 영어로 분리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통합자막 분리프로그램은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자막분리기.zip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살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통합자막 분리프로그램△ 통합자막 분리프로그램




먼저 분리할 자막을 드래그 & 드롭으로 자막 분리프로그램에 넣습니다.


분리할 자막 드래그 & 드롭△ 분리할 자막 드래그 & 드롭





그럼 아래화면처럼 자막이 프로그램에 나타나게 됩니다. 동시에 여러개 자막 분리가 가능하니, 여러개를 동시에 끌어다 놓아도 됩니다! ^^


분리할 자막 파일 확인△ 분리할 자막 파일 확인





이제 분리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화면 중앙 오른쪽에 '...'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분리할 자막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선택했습니다. 그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 마지막으로 '고고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막 분리 순서△ 자막 분리 순서




정상적으로 자막분리가 완료되면, '완료' 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작업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막갯수가 2개 라는 것은 한글자막과 영어자막 이렇게 각 언어별 갯수를 의미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자 이제 그럼 바탕화면에 생성된 폴더를 살펴 보겠습니다. 각 폴더별로 한글자막, 영문자막, 통합자막, 싱크수정자막, 원본자막이 저장되어 있으니 용도에 맞는 자막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통합자막 분리 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