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카카오톡 송금 취소하는 방법 본문

IT/정보

카카오톡 송금 취소하는 방법

Aedi_ 2016. 5. 12. 12:16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


최근에 카카오톡에 아주 편리한 기능이 도입됐는데요. 바로 '송금' 기능입니다. 회사원들 끼리 점심을 먹고 1/n을 할 경우, 잔돈이 없어서 돈을 바로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호기심에 이용했다가, 송금을 취소하는 방법을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바로 저처럼말이죠..^^) 오늘은 그래서 카카오톡 송금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먼저 송금하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송금은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 우측 하단에 '송금' 메뉴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처음사용하시는 분은 본인인증 절차 및 계좌 연동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럼 오늘의 핵심인 '송금취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송금을 취소할 때는 먼저 카톡 상단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 처럼 'Pay'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카카오머니'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머니를 선택하면,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송금 취소할 건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과 같이 송금 내역확인 창이 뜨는데 여기서 좌측 상단에 '송금취소' 메뉴를 선택 하면 송금이 취소 됩니다.





정상적으로 송금취소가 이뤄졌다면 카카오톡 대화창에는 아래처럼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송금취소 생각보다 쉽죠? 앞으로는 당황하지 마시고 송금을 잘못했을 경우에 바로바로 취소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