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상하이에서 만난 두번은 못 먹을 독특한 음식 모음! 본문

Life/해외여행

상하이에서 만난 두번은 못 먹을 독특한 음식 모음!

Aedi_ 2015. 11. 18. 11:11



몇년전 상해에 출장을 갔을 때 먹어본 음식들..

정말 대륙 음식의 끝(?)을 본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이 것보다 더 충격적인 요리도 있었겠지만..

저에게는 상당한 충격으로 아직까지 생생히 기억에 남네요 ^^

그럼 제가 먹어본 or 결국 먹지 못한 중국의 요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1. 랍스터 회

 

우리나라에서는 한번도 보지 못했던 음식인데요.

바닷가재를 회로 먹더라구요.

랍스터가 워낙고가요리기도 하거니와 회로는 처음 먹어 보기에

정말 게눈 감추듯 폭풍 흡입을 했읍죠~! ^^

 


2. 상해 민물 게 요리


상해의 명물로 꼽히는 상해민물게 요리 입니다.

원래 해산물을 좋아하는 제게 딱 맞는 일품요리였어요~!

이것도 호로록~ 폭풍흡입


 

3. 북한 술

 

중국에는 베이징과 상해에 외화벌이를 위해 북한음식점이 몇군데 있는데요

거기 방문해서 맛본 북한술 '백두산'

들쭉술이라고 써있었는데, 정말 들쭉~들쭉~ 잘 들어갔네요 ^^

북한술을 중국에서 밖에 먹을 수 없다는 생각에 잠시 우울해지도

우울하니 다시 술마시고 -0-;;


.


 

4. 자라요리

 

우리나라의 용봉탕에 있는데, 저는 아직 한번도 못먹어 봤거든요.

중국에도 자라로 만든 요리가 있더군요. 사실 없는게 더 이상하죠 ^^

사람하고 돌빼고는 다 음식으로 먹는다는 얘기도 있잖아요 ㅋㅋ

결국 저는 자라는 먹는데 실패 ㅠ.ㅜ

 

 

5. 전갈요리

 

이것도 전 먹지 못했는데요.

전갈 튀김요리 였습니다.

남자 한테 그렇게 좋다나 뭘나..

가이드가 설명해주자

같이 갔던 몇몇 분들이 하나 둘 드시더니 결국 Sold out!

ㅋㅋ

 

어떠신가요? 정말 대륙의 요리 다양하지 않나요?

하지만 제가 먹어본건 수만가지 중국 요리중 극히 일부라는 것!

 

중국에 가시면 잊지 못할 만한 음식 하나 쯤은 꼭 드셔보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