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우리동네 토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법 그리고 팁하나 본문

Life/생활정보

우리동네 토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법 그리고 팁하나

Aedi_ 2016. 4. 30. 21:28

토요일 문여는 약국


주말이나, 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면 그 것만큼 당황스러울 때가 없는데, 오늘은 이런일이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말이나 늦은 저녁에 문을 연 약국을 찾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에서 '당번약국'을 검색하시면, '휴일지킴이약국'이 검색되는데요. 이곳에서 계신 지역으로 검색하시면 근처에 문을 연 약국을 알 수 있습니다.


당번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휴일지킴이약국 및 연중무휴약국, 심야공공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검색한 후에는 약국에 전화를 해서 현재 문을 열었는지 확인해야 헛걸음을 안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두번째는 앱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당번약국을 검색하신 후에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굳이 따로 설명을 안드려도 될 만큼 간단하니 직접 깔아서 써보시면 돕니다.



 




그리고 세번째 소개해드릴 방법은 편의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편의점에서도 혀열제, 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파스는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24시간 하는 마트가 있으면 그곳에서 구입을 하셔도 되겠죠.


지금 부터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집에서 다쳤을 경우 응급상황이라면 바로 119 신고를 하신후에 1339 응급의료서비스에 전화를 하셔서 응급처리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굳이 응급실에 갈 정도가 아닌 경미한 부상이라면 119 긴고 보다는 1339 응급으료서비스로 상담을 받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근처에 약국이나 편의점이 없을 때는 신부름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비록 돈은 좀 들겠지만, 몸이 아픈것 보다야 돈을 좀 더 주고 편하게 심부름을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토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 및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