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즐겨찾기 백업 위치 및 가져오기 방법 본문

IT/정보

즐겨찾기 백업 위치 및 가져오기 방법

Aedi_ 2016. 4. 19. 22:01

즐겨찾기 백업 & 복구하기


PC를 오래사용하다보면 점점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설치한 Active X 플러그인, 또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했다 삭제했다는 반복하면서, PC에 지저분한 파일들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이런 현상을 가장 쉽게 해결하는 것이 바로 PC 포맷입니다. 하지만 PC 포맷전에 중요한 파일은 백업을 해둬야 윈도우 재설치후 다시 PC을 세팅 시간을 줄일 수가 있겠죠. 여기서 중요한 백업파일 중에 하나가 바로 '즐겨찾기' 입니다.


오늘은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즐겨찾기 폴더를 통째로 백업하는 방법


우선 즐겨찾기 위치를 알아야 하는데요,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위치는 C: 드라이브의 Users 폴더 밑에 자신의 계정(저의 경우 Aedi) 폴더 밑에 즐겨찾기 폴더입니다. 이 폴더롤 통째로 압축해서 이메일 첨부파일 등에 보관했다가 동일한 폴더에 압축을 풀면 돕니다.







2. 익스플러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 사용하기


즐겨찾기 백업은 익스플로러에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파일-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백업 파일을 html 형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방법은 아래 스크린샷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복원할때는 가져오기 기능으로 해당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3. xMarks를 이용하는 방법


www.xmarks.com 에 접속하면 즐겨찾기를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개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도 이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크롬 브라우저를 쓰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구글 ID를 사용하면 어느 PC에서 사용하던 내가 사용하는 즐겨찾기를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따라서 크롬만 쓰시는 분들은 따로 즐겨찾기를 백업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크롬을 google ID로 로그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상, 즐겨찾기 백업 위치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