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영문 익스플로러 한글 언어팩 설치, 영어메뉴가 나올 때 조치법 본문

IT/정보

영문 익스플로러 한글 언어팩 설치, 영어메뉴가 나올 때 조치법

Aedi_ 2016. 4. 12. 21:42

익스플로러 한글 언어팩 설치 법



오늘을 익스플로러 메뉴가 영어로 나올 때, 한글 메뉴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제가 오늘 회사PC를 익스플로러 11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이게 왠일 모든 메뉴가 영어로 바뀌어 버린 겁니다. 너무 당황 스러워서 한동안 멍 때리다가 영문 메뉴를 한글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았는데, 그 방법은 바로 한글 언어팩(Explorer Language Pack)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 언어팩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제가 스크린샷으로 간단 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버전을 알아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버전은 '도움말-Internet Exploere 정보(A)'를 선택하면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11버전이 깔려 있는 것로 나옵니다.





이제 버전을 알았으면, 구글(www.google.com)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어는 'explorer 11 language pack'을 입력하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버전이 8 or 9라면 'explorer 8 language pack', 'explorer 9 language pack'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가장 상단에 검색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Download'를 누릅니다.









그럼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하다보면 'IE11-Windows6.1-LanguagePack-x64-ko-kr.msu'를 선택 합니다. 익스플로러와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파일명이 좀 틀릴 수 있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ko-kr이 들어간 파일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체크를 했다면, 'Nex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파일을 저장하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이후 바탕화면에 다운로드된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설치를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고,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끝입니다.






한글 언어팩 설치가 완료 됐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해 보세요. 모든 메뉴가 한글로 변환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영문 익스플로러에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