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마트모어 - 마케팅 꼼수 이제 그만! 본문

머니/꿀팁&알뜰노하우

마트모어 - 마케팅 꼼수 이제 그만!

Aedi_ 2016. 3. 27. 09:52

마트모어


가끔 마트에서 1+1 행사를 한다던가, 특가세일을 한다고 해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1+1 상품가격이 평소보다 높다던가, 특가 세일이라고 해서 산 가격이 평소보다 가격을 높이고 정상 가격으로 파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 꼼수를 철저히 응징할 수 있는 앱이 바로 '마트모어' 입니다. 제가 알기론 개인 개발자 분이 개발해서 무료로 공개한 것으로 알 고 있는데요. 정말 무료앱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유용합니다!


한번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마트별로 가장 할인을 많이 하는 제품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제품을 검색하면 각 마트별로 최저가와 최고가 그리고 현재가를 알려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가 세일 1+1 이런 문구에 현혹되지 않고 정확하게 이게 정말 세일가격인지 아니면 말장난 인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박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바코드 인식입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고르다가, 한 제품의 가격이 궁금하다면 앱을 실행한 후에 바코드만 인식하면 됩니다. 그럼 마트모어앱이 알아서 가격을 분석해 줍니다.



아래 사진 처럼 제품별 가격 추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파워풀한 기능을 개인개발자분이 만드셨다니 놀라울 따름 입니다.



좀 더 검색을 해보니 마트모어 앱만 있는게 아니고 웹사이트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마트모어'로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앱과 마찬가지로 각 마트별 가장 세일을 많이하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선택하면 가격변동 차트 확인도 가능하구요.



이제 더이상 마트의 마케팅 꼼수에 당하지 말고 알뜰하게 쇼핑하시길 바랍니다! 마트모어 앱 정말 완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