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 가능!
몇년 전에는 아파트관리비 카드 납부가 가능햇던 시절이 있었더랬습니다. 하지만 2013년 9월 카드사에서 수수료 문제로 인해 관리비카드납부는 완전히 중단이 됐었더랬죠.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9월부터 전면 중지
...중략...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은 오는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결제 또는 할인 기능을 없애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지난달 아파트관리비 신용카드 결제를 대리하는 업체가 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 인상에 항의해 가맹점 계약을 해지하자 카드사들이 고심 끝에 내놓은 조치다. ...중략...
그런데 최근에 일부카드사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불붙은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갈아타면 현금 1만원"
...중략... 신한카드는 지난 1일부터 신용카드로 3월분 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을 자동 이체 등록을 받고 있다. 신한카드 콜센터 직원은 “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가 재개된 지난 2일 이후 관리비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신한카드는 4월 30일까지 신규 결제를 신청하는 고객에 한해 최초 납부 금액에서 1만원을 돌려준다. 신규 고객에게는 자동이체 수수료(월 700원)도 물리지 않는다. 도시가스 결제 시 할인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 아이행복카드로 관리비 결제를 신청하면 가스요금 1만5000원, 관리비 1만5000원 등으로 총 3만원을 돌려준다. ...중략...
그래서 신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정말 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1만원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다만 기사와는 다르게 3월 31일까지 라고 나오는데요, 아마 4월에도 동일한 이벤트를 또 할 것 같습니다. 왠지 3월 31일에 마감된다고 해야 사람들이 조바심을 내고 많이 신청하게 될테니까요. ^^
하지만 카드사에서 조선일보 기자에게 잘못된 정보를 줄 가능성은 극히 낮으니 4월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이벤트가 올라올거라 예상됩니다.
롯데카드의 경우 최대 1.5만을 할인해주는데, 첫달은 1만원 다음달은 5000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저는 좀전에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을 마쳤습니다. 3월에 신청을 하면 4월부터 자동납부가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1만원도 돌려받고, 카드 실적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신한 or 롯데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으로 신청해서 캐시백 받고, 나중에 롯데나 다른 카드사에서 이벤트 하면 메뚜기 뛰듯이 계속해서 옮겨 다니면 되는 겁니다!
최상의 방법은 3월은 신한카드로 신청해서 4월 말에 관리비결제가 된걸 확인후 바로 롯데카드에 전화해서 관리비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5월은.. 그때 가서 생각해 보는 걸로.. ^^
도시가스 자동납부 이벤트 처럼 아파트 관리비도 카드사에서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2016.7.21 추가 : 똑똑한 Aedi의 얄미운 하반기 아파트관리비 납부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