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닛산 자동차 - 자동 파킹 의자 개발, 의자가 자동으로 정리 된다! 본문

IT/뉴스

닛산 자동차 - 자동 파킹 의자 개발, 의자가 자동으로 정리 된다!

Aedi_ 2016. 2. 17. 07:37

자동 정리 의자 - 닛산자동차


오늘 아주 흥미로운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일본의 자동차메이커 닛산에서 개발한 자동으로 정리가 되는 의자! 박수 한번만 치면 자동으로 책상앞으로 정리가 됩니다.


마치 자동차의 자동주차와 같은 원리 입니다. 한번 동영상을 보시죠! 꼭 끝까지 보세요!


정말 신기합니다. 이런건 집에 하나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회의가 잘 끝나서 사람들이 모두 박수를 친다면? ㅋㅋㅋ 사람들이 앉아 있는채로 정리가 될까요?



그렇진 않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끝까지 보시면 회의실에 카메라가 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 것도 자동차의 자동주차 시스템과 동일하죠) 이 카메라가 회의실의 상태를 파악하고, 사람이 없는 경우(자동 주차가 가능한 경우)에만 박수를 쳐야 의자를 자동으로 정리해 주는 시스템이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꼼꼼한 일본 사람들이 니까요. 여러번의 테스트를 하고 이렇게 광고영상을 만들 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격이 문제겠습니다. 아마 닛산자동차 사무실에만 설치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생각해 보니 집에 이런거 하나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봇청소기와 콜라보로 책상 밑을 청소할 때 자동으로 의자가 비켜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정말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