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대만에서 먹을만한 음식 알려드립니다. 본문

Life/해외여행

대만에서 먹을만한 음식 알려드립니다.

Aedi_ 2016. 2. 8. 10:30

대만에서 먹을만한 음식


벌써 4년이 다되가는 여행기 입니다. 결혼 2년차에 와이프하고 다녀온 대만 여행!!

지난번에 대만에서 가볼만한 곳 1편, 2편을 작성했고 오늘은 음식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만은 무더운 기후탓에 야시장이 많이 발달해 있고, 중국권 문화다 보니 다양한 먹을거리가 많은게 장점인데요. 제가 직접 먹어본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딘 타이 펑

 

우선 대만하면 바로바로 '딘 타이 펑' 이죠!! 사람이 많을꺼 같아서 점심 때 보다 조금 일찍 갔는데.. 그래도 사람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길게 늘어선 줄에 서서 기다리지 마시고 입구에 가서 대기인 명단에 이름을 올리신후에 걍 주변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딘 타이 펑의 마스코드와 한 컷~!

△ 귀여운 딘 타이 펑의 마스코트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면 너무 다양한 메뉴 때문에 무엇을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게 됩니다.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유명한 샤오롱바오 는 꼭 드세요!



요건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요것도 이름이.. OTL



이건 우육탕 입니다.






  백운


Taipei시내에서 북서쪽으로 지하철(MRT)를 타고가면 나오는 '단수이' 야경이 좋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환할때 가서 선착장에서 강가를 바라보는게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경치를 한참 보다 저녁 때가 되서 허기진 배를 부여잡고 여기 저기 식당을 찾아 다니다 발견한 식당 '백운'..

 

비록 여행책자에 소개된 집은 아닌데.. 서비스도 좋고 음식도 꽤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먹은건 해산물 파스타와



랍스터 입니다. 가격도 크게 부담 스럽진 않았어요.. 한 5만원 정도??



맛있게 음식을 흡입해 버리자 후식이 나옵니다. 첫번째 후식은 아이스크림 이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자리에서 일어나려는데 아주머니가 다급한 목소리로 우리를 잡습니다. 후식이 하나더 있다고 하네요. ^^ 기다려 보니 과일이 나옵니다. 아주 정성스럽게 접시에 담아 주셨네요. 이걸 안먹고 갔을뻔 하다니..^^






  야시장


대만 먹거리의 메카.. '야시장'.. 그중에 제일은'스린 야시장'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관광중에 저녁은 매일 야시장에 놀러다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건 꽤 유명한 프라이드치킨 입니다. 모야잉 독특하죠? 맛은 그냥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



야시장에서 이것 저것 다양한 먹거리르 구경하다 결국 우리가 먹은건 스테이크..ㅋㅋ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는 건데.. 이 땐 왜 이걸 먹었는지.






  망고빙수


대만의 명물 '망고빙수'.. 대만이 워낙 덥다보니 망고빙수는 빼놓을 수 가 없죠^^ 이건 우라이에 놀러갔을 때 먹었는데요. 어디서 먹던지 다 맛있는 망고 빙수 입니다!



이상 제가 대만 여행중에 먹어 본 음식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