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금융위원회가 만든 자동차보험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 본문

머니/꿀팁&알뜰노하우

금융위원회가 만든 자동차보험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

Aedi_ 2016. 1. 20. 12:59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금융위원회 임종룡 위원장은 2015년 11월 보험비교사이트인 '온라인 보험슈퍼마켓(http://e-insmarket.or.kr/)'을 출범시켰다. 현재는 운영초기라 아주 디테일한 비교는 불가하지만 오히려 간단한 방식으로 대략적인 비교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금융위원회가 추진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있다는 점이다, 앞으로 점점 사용성이 개선되다면 아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 이다.




나는 자동차보험이 2월에 종료되는 관계로 갱신을 위해서 정보를 찾아 보았다. 먼저 주의사항 부터 알아 보자. 여기서 나온 결과는 대략적인 회사별 수준을 알아보기 위한것이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해야 한다. 자세한 건 직접 적화로 문이를 해야 확실하다.


그리고 디테일한 조건을 설정할 수 없으니 여기서 나온 결과를 최종결과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그럼 이제 내 조건을 설정하고 결과를 보도록 하자. 약 10초 정도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다.





결과를 보니 충격적이다. 현재 내가 가입한 곳이 무려 11등... 이게 왠 뒤통수 인가, 2월에 여기서 나온 결과대로 문의하고 비교를한 후 가입을 해야겠다.



그 밖에도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 비교가 가능하다.



전체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가 대상에 포함되니 꽤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앞으로 보험을 알아 볼 때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을 이용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