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윈도우8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법 본문

IT/정보

윈도우8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법

Aedi_ 2015. 12. 26. 02:30


윈도우7을 쓰다가 윈도우8으로 넘어 오면서 가장먼저 세팅을 했던게 바로 자동로그인 기능입니다. 처음 PC를 켤때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되고, 나중에 화면보호기나 내가 화면을 잠근 후 다시 사용할 때만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게 왜 유용한 기능이냐면, 아침에 일어나서 PC를 켜고 잠깐 다른일을 하다보면, PC가 로그인 창에서 그대로 멈춰 있는데, 자동로그인 기능을 설정하면, 알아서 로그인이 되고 로그인 후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도 다 세팅이 되어 버리니 바로 PC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8 자동로그인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netplwiz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데, 단축기 '윈도우키+R'을 우르면 아래 실행창이 뜹니다. 거기에 'netplwiz'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데, 거기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곳의 체크박스를 해제 합니다.






그리고 '적용' 을 누릅니다.






그림 윈도우 로그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거기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아래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면 끝~





간단하죠? 이 후부터는 PC를 시작 할때 암호입력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게 됩니다.


혹 자리를 비울 때 컴퓨터를 잠그고 싶다면 '윈도우기+L' 단축기로 PC를 잠글 수 있습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세팅해 놓게 되면, 가끔 비밀번호를 잊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를 대비해 비밀번호는 따로 메모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윈도우8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